파라미타칼리지

동국대학교교양융합교육원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사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부속교육기관

언론에 비친 교양융합교육원

[법보신문]동국대 경주캠퍼스, 명상 교재 활용 강의 인기
등록일
2019-10-11
작성자
사이트매니저
조회수
249

 

“무엇도 모르고 들었다가 열반의 세계에 들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힐링하러 갑니다. 끝나면 마음이 평온해지는 기분입니다.”

동국대 교양필수과목 ‘자아와 명상’<사진>이 재학생들로부터 ‘꼭 듣고 싶은’ 강의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법당 좌복에 앉아서 졸음을 참아가며 출석해야’하는 힘든 강좌라는 오명을 씻어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따르면, 이 과목의 책임교수를 맡고 있는 동국대 파라미타칼리지 조교수 자목 스님이 편찬한  워크북 형태의 ‘강의 교재’가 비결이다.

지난 2018년부터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자아와 명상’ 모든 강의에서 교재로 사용 중인 이 교재는 일기장을 마주하는 느낌이 들도록 구성돼 있다. 국내·외에서 수행과 공부를 이어 온 자목 스님이 지난 10년 동안 동국대에서 수업을 이어오며 쌓은 강의 노하우를 집약시킨 책이다. 1학기와 2학기 각각 한 편씩 두 권의 워크북으로 제작된 이 교재에는 어디에도 종교적인 이미지가 없다. 다만 스님이 제안하고 아마추어 작가의 손에서 창작된 파스텔 톤 삽화가 페이지 중간 중간 삽입돼 있다. 교재를 읽어 내려가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명상법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된 점도 특징이다.

출처 : 법보신문(http://www.beopbo.com)

 

자세한 내용은 해당 기사를 참고하세요

http://www.beop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05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