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미타칼리지

동국대학교교양융합교육원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사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부속교육기관

공지사항

[필독]2020-1학기 RC 생활다채움 튜터대상 공지사항
등록일
2020-04-07
작성자
사이트매니저
조회수
162

RC 교육센터 

 

안녕하십니까 

2020학년도 1학기 RC 생활다채움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시는 튜터님들께 

필독사항을 공지해드립니다.

 

 

<생활 다채움 안내사항>전면 온라인 강의

 

·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로 인해 3주차 (4월 17일)까지 비대면으로 수업을 요청을 드렸습니다.

 

그러나, Webex, 카카오 라이브톡 등 익숙하지 않은 장비들로 수업을 진행하심에 있어 많은 불편사항이 있으셨을 것이고, 또한 미리 계획 해두셨던 수업계획, 수업 퀄리티 등에 차질이 있으셨을 것입니다.

 

이에 따라 2020학년도 1학기의 전체 수업을 용이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전면 온라인 강의로 전환하여 진행해주심을 요청드립니다.

 

-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진행하시면 접속속도, 서버상황 등 많은 변수가 있으며 학생들과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운 점을 감한하여 사용이 어려우셨던 Webex 보다 관리가 용이하실 수 있도록 이클래스의 계정을 생성하고자 합니다.

 

- 이클래스의 계정생성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클래스 동영상 수업 시

기존의 비대면 수업 기준과 동일하게 

 - 비대면 온라인 강의 시 수업 인정시간: 화상(동영상)강의 50분 + 과제제출(50분) 요망 

( 교수님께서 동영상으로 수업을 50분 진행하신 후 , 학생들 스스로 할 수 있는 50분 상당의 과제를 정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 상황이 여의치 않은 점을 감안하여 학생들의 출석관리(수업 시작,끝의 화면캡쳐), 과제물 관리는 튜터님들께서 재량것 진행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단체 채팅방 개설 권장 : 이미 개설하신 튜터님들도 계시고, 아직 사용을 안하시는 분들도 계신걸로 확인이 됩니다만, 출석부에 있는 학생 연락처등을 참고하시어 카카오톡 등을 사용하시어 온라인 수업진행과 별개로 과제점검- 피드백과 출석관리,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오니,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현 상황을 반영하여 부득이하게 수업방식을 변경하여 진행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튜터님들께서는 강의 50분 + 과제물 (50분) 기준을 반드시 염두에 두시고, 

 "8회 수업 + 2회 과제물" 을 맞추어 수업을 변경-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을 위하여 튜터님들께 개별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 : 파라미타칼리지 학사운영실 

RC 담당자 이지은 (Tel. 054-740-4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