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미타칼리지

동국대학교교양융합교육원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사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부속교육기관

학사지도란?

학사지도란.png
학사지도란 학사지도 교과목(자기계발과 미래설계Ⅰ, Ⅱ) 강의와 교수-학생 간 심층 면담을 통해 신입생이 주도적으로 자신을 계발하고 자아실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총체적이고도 종합적인 교육활동을 말한다.

갓 대학에 입학한 대학 신입생은 고등학교 때와는 상당히 달라진 환경에 잘 적응해야 한다. 따라서 스스로 대학공부의 목적을 찾아야 하며, 어엿한 어른으로서 가져야할 교양과 지성을 갖추어야 하며, 전공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어야 하고 교수님들, 선배들과도 좋은 관계를 맺어야 한다.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행복을 위해 스스로를 관리하고 자아실현을 할 수 있어야 한다.

학사지도란 이렇게 원대한 꿈의 첫 발걸음을 내딛는 대학 신입생에게 필요한 학사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신입생이 주도적으로 자신을 계발할 수 있도록 돕는 총체적이고도 통합적인 학생 발달의 교육과정이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에서는 대학 신입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 적응과 효과적인 대학공부 및 계획적인 진로계획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기계발과 미래설계’ 라는 공통교양 교과목과 수강생에게 의무화된 ‘학사지도면담’ 그리고 비교과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에 입학한 신입생들은 담당 학사지도교수와의 수업과 면담 그리고 비교과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대학생활 적응을 이루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