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등록일
- 2020-09-02
- 작성자
- 파라미타칼리지
- 조회수
- 57
「2020학년도 2학기 학과 참사람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가. 신청기간 : 2020년 9월 1일(화) ~ 2020년 9월 31일(수)
*프로그램별 신청기간이 다를 수 있음
나. 신청방법 : uDRIMS > D-CAD
다. 신청대상 : 본교 재학생
라. 2020학년도 2학기 학과 비교과 프로그램 목록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 )
NO | 세부과정명 | 운영부서 | 지도교수 | 관리자 | 목적및목표 |
1 | 꺠달음을 향한 플래시 | 불교학부 | 김성철 | 2393 | ❖ 2주에 한번 5~7분 내외의 동영상 제작 |
2 | 아난다 | 불교학부 | 윤영해 | 2393 | ❖ 불교학부 1학년 학생들의 학업 적응을 돕고 전공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멘토링 활동 |
3 | 불동 파이어 | 불교아동보육학과 | 이영림(범우) |
| ❖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실제 상담현장에서 청소년상담자의 역할을 안다. |
4 | 취업 스터디 | 불교아동보육학과 | 민희정(혜주) | 2508 | ❖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고, 서로에게 멘토와 멘티가 되어 취업을 위해 함께 공부하고 노력한다. |
5 | 가야금병창 멘토링 | 한국음악과 | 김응기(법현) | 2719 | ❖ 개인 실력뿐만 아니라 단체 무대 위의 역량을 높일 수 있다. |
6 | 민요 멘토링 | 한국음악과 | 김응기(법현) |
2719
| ❖ 합창능력 향상을 증진시켜준다. |
7 | 아쟁 멘토링 | 한국음악과 | 윤소희 |
2719
| ❖ 그룹 스터디 활동으로 단합력과 실력을 향상 |
8 | 판소리 멘토링 | 한국음악과 | 김응기(법현) |
2719
| ❖ 남도민요를 통하여 개인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
9 | 새내기 창작 교실(제5회) | 국어국문학전공 | 박노현 | 2119 | ❖국어국문학을 전공하는 1학년들의 문예창작 역량을 다지기 위한 기초 학습 |
10 | 영화교실 | 국어국문학전공 | 박노현 |
2119
| ❖국어국문학과 학생들의 극문학 분야에 대한 창의적 역량 고취 |
11 | 문학독서토론 | 국어국문학전공 | 오태영 |
2119
| ❖ 문학 텍스트를 비판적으로 독해하고, 토론을 위한 화제를 도출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한다. |
12 | 인문 브레인 스토밍 활용 | 국어국문학전공 | 오태영 |
2119
| ❖ 인문학 전공자로서의 비판적이고 창의적인 사고 증진 |
13 | 한문 강독 기초반 | 국사학전공 | 박광연 | 2465 | ❖ 한문 강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14 | 역사교육의 미래 | 국사학전공 | 박광연 |
2465
| ❖ 졸업 후 단기간에 역사과 임용고시 1차 합격을 목표를 한다. |
15 | 국사학과학술모임 | 국사학전공 | 박광연 |
2465
| ❖학과 학우들의 지식 능력배양과 토론 능력을 갖추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시대가 지향하는 역사학도로서의 성장을 목표로 함 |
16 | 문화재 정기조사 활동 | 고고미술사학전공 | 송은석 | 2688 | ❖경주의 입지적 경쟁력을 활용한 특별 프로그램 및 재학생 협업 활동 프로그램 전무 |
17 | 문화재 그래픽스 활용 1 | 고고미술사학전공 | 강현숙 |
2688
| ❖문화재 관련 산업에서의 실무 능력 확보 |
18 | 문화재 그래픽스 활용 2 | 고고미술사학전공 | 송은석 |
2688
| ❖문화재 관련 산업에서의 실무 능력 확보 |
19 | 문화재 그래픽스 활용 3 | 고고미술사학전공 | 강현숙 |
2688
| ❖문화재 관련 산업에서의 실무 능력 확보 |
20 | 문화재 포토 그래픽스 | 고고미술사학전공 | 한정호 |
2688
| ❖문화재 관련 산업에서의 실무 능력 확보 |
21 | 금성회 | 고고미술사학전공 | 강현숙 |
2688
| ❖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교육 및 실습활동, 동아리>지원을 통하여 학생들의 성취도 향상 |
22 | 학사회 | 고고미술사학전공 | 송은석 |
2688
| ❖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교육 및 실습활동, 동아리>지원을 통하여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향상 |
23 | 희나리 | 고고미술사학전공 | 한정호 |
2688
| ❖ 1학년들끼리의 친목도모와 고고학, 미술사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 전달 |
24 | 포스트모던 문화이론 스터디 | 영어영문학전공 | 구본철 | 2128 | ❖ 포스트 모더니즘 문학이론을 소개하는 원어의 강독과 해설을 통해 재학생의 영어해독능력과 구문이해능력 향상을 목표로 함. |
25 | 미국문화 연구 스터디 | 영어영문학전공 | 구본철 |
2128
| ❖ 영미 문화에 대한 심화학습 및 토론 |
26 | NOVELMEN | 영어영문학전공 | 김영훈 |
2128
| ❖ 미국 소설을 통한 통합적 학습 |
27 | 영어 리딩 멘토링 | 영어영문학전공 | 김영훈 |
2128
| ❖ 학과 학생들의 전공 세부 이해 능력 향상 |
28 | 영어 스피킹 멘토링 | 영어영문학전공 | 아멜리켈리 |
2128
| ❖ 영어회화의 기본적 요소인 발음, 유창성, 어휘 구사를 능숙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바탕으로 상황 대처능력, 문제 해결 능력, 자기 주장력을 강화시켜 실생활에서 활용이 가능하게끔 공부하고자함. |
29 | 일본어 레벨업 멘토링(고급) | 일어일문학전공 | 이창종 | 2640 | ❖ 보다 다양한 방면의 어휘를 익힘 |
30 | 일본어 레벨업 멘토링(중급) | 일어일문학전공 | 조애숙 |
2640
| ❖ 실제 회화 및 일상에서 쓰이는 어휘력 증진 |
31 | 일본어 레벨업 멘토링(초급) | 일어일문학전공 | 이창종 |
2640
| ❖ 일본어 회화를 통한 듣기능력 향상 |
32 | 일본어 레벨업 멘토링(기초) | 일어일문학전공 | 조애숙 |
2640
| ❖ 일본어 지문 및 회화에 대한 이해도 증진 |
33 | 한일생활문화 비교 프리토킹 | 일어일문학전공 | 카네코 유우키 |
2640
| ❖목적: (1)제2 일본어라느 평가를 받고 있는 오사카말을 학습합니다. (2)오사카말을 고부함으로써 일본 비즈니스 마인드의 문화적 배경을 이해합니다. (3)오사카를 비롯한 서일본의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한국과의 차이는 물론 도쿄를 포함한 동일본과의 차이를 비교문화적 관점에서 학습합니다.
❖목표: (1)오사카말을듣고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2)일본 비즈니스 마인드와 이 문화적 배경을 이해합니다. (3)한국, 그리고 동일본과의 차이를 비교문화적 관점에서 이해합니다. |
34 | 스펙업을 위한 공모전 사냥꾼들의 모임 | 미술학과 | 오창린 | 2636 | ❖ 미술학과 재학생들의 스펙 업을 위한 공모전 수상실적. |
35 | 스포츠 지도실기 역량강화 | 스포츠과학과 | 김석규 | 2530 | ❖ 스포츠과학과 실기능력을 배양하며 스포츠지도사 자격 취득을 통하여 경쟁력을 강화한다. |
36 | 실전 분석 화학 | 신소재화학과 | 김상욱 | 2517 | ❖ 본과 3, 4학년을 대상으로 '비교과 Day' 시간을활용하여 심화 분석 화학 교육 및 실험 지원함 |
37 | 일반화학과 연계한 유기화학 기초개념 따라잡기 | 신소재화학과 | 이준희 |
2517
| ❖ 유기화학에 쉽게 입문하기 위해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일반화학 영역의 핵심개념들을 복습함 |
38 | 생화학 기초학습 | 의생명공학전공 | 박상신 | 2493 | ❖ 수준별 학습 제공을 통한 생화학 기초수학 능력 및 학생역량 강화 |
39 | 면역학 전공워밍업 | 의생명공학전공 | 한영환 |
2493
| ❖ 의생명공학과 학생들의 수준별 교육 제공을 통한 면역학 심화수학 능력 향상 |
40 | 세포공학 기초학습 | 의생명공학전공 | 소재선 | 2493
| ❖ 수준별 학습을 통해 세포공학 기초이론 및 심화 이론 습득 |
41 | 신경생물학 기초학습 | 의생명공학전공 | 한경석 |
2493
| ❖ 수준별 학습 제공을 통한 세포생물학 전공기초학습 능력 및 학생역량 강화 |
42 | 바이오와 제약의 프로세스Ⅱ | 바이오제약공학전공 | 이용억 | 2519 | ❖ 전공 교과에 기반한 바이오와 제약에 관련한 이론적 지식을 탐색 및 학습. |
43 | 제약실무를 위한 기기분석프로그램Ⅱ | 바이오제약공학전공 | 이창규 | 2519 | ❖ 실제 연구와 관련된 기기실습을 통해 실무지식 습득 |
44 | VHDL 프로그래밍 기초강화 | 전자정보통신공학전공 | 남윤석 | 2608 | ❖ 처음으로 접하는 VHDL/Verilog HDL 언어와 개발환경 활용, 프로그래밍에 대한 학생 지원 |
45 | 프로그래밍기초강화Ⅱ | 전자정보통신공학전공 | 반상우 | 2606 | ❖ C언어를 이용한 원활한 프로그래밍 구현 능력 계발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프로그래밍 능력 강화 |
46 | 인공지능을 위한 파이썬 II | 전자정보통신공학전공 | 반상우 | 2606 | ❖ 전공분야의 부족한 학습 기회 제공 |
47 | 에너지 전공 화학공학 개론 비교과 프로그램 | 에너지 전기 전공 | 류준형 | 2873 | ❖ 화학공학 강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들에 대한 도움 제공 |
48 | 배터리 엔지니어링 스터디 비교과 프로그램 | 에너지 전기 전공 | 류준형 | 2873 | ❖ 배터리의 개념에 대한 이해 |
49 | 사회조사분석사만들기 |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 | 손창균 | 2520 | ❖ 본 비교과 프로그램을 수행함으로서 관련 전공교과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프로그램 수행의 결과로 사회조사분석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함 |
50 | 고급자바프로그래밍 | 컴퓨터공학과 | 박기석 | 2523 | ❖본 강좌는 프로그래밍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컴퓨터공학 전공자들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원리를 학습함으로써 전공 기초 실력을 향상시키고 프로그래밍에 좀 더 친숙해지는 것을 교육목표로 한다. |
51 | 조경지피식물 학습 | 조경학과 | 유주한 | 2235 | ❖ 조경지피식물의 종류, 형태, 분포 등의 기초 생태적 지식을 학습함과 아울러 이들의 미적, 기능적, 생태적 속성을 체계적으로 파악하여 이를 실제 도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자 함 |
52 | 전문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 행정·경찰공공학부 | 김성환 | 2294 | ❖ 경찰 임용시험 가산점 관리 |
53 | 경찰학개론 기초학력 재인증 | 행정·경찰공공학부 | 김성환 | 2294 | ❖ 경찰학개론 B학점 미만자에 대한 기초학력 확보 |
54 | 공직역량강화프로그램 | 행정·경찰공공학부 | 이준호 |
2294
| ❖ 공직직무역량 제고 |
55 | 국가정책의이해 기초학력 재인증 | 행정·경찰공공학부 | 이준호 |
2294
| ❖ 국가정책의 이해 B학점 미만자에 대한 기초학력 확보 |
56 | 영화로 이해하는 범죄학 | 행정·경찰공공학부 | 이승현 |
2294
| ❖ 범죄학 기초이론에 대한 이해 |
57 | 체력 검정 프로그램 | 행정·경찰공공학부 | 김성환 |
2294
| ❖ 실기 시험에 대한 질적 수준을 관리하여 경찰공무원 임용시험에서 많은 합격생 배출 |
58 | 취창업 공모전 준비 | 경영학부 | 안영규 | 2469 | ❖ 공모전 준비과정에서 창업에 필요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필 요한 니즈 부분을 현실적으로 파악함으로써 실무적응력을 증진시키고자 함 |
59 |
| 경영학부 | 이영찬 |
2469
| ❖ 창의성 훈련기법으로 산업현장에서 많이 도입하고 있는 트리즈(TRIZ)를 활용한 문제해결능력 제고 |
60 | Pre 차코자 창업 비즈니스 교육 | 글로벌경제통상학부 | 유승균 | 2388 | ❖ 학과특성화 실현을 위한 역량 함양 |
61 | MICE 자격증반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최정자 | 2818 | ❖ 컨벤션 기획사 2급 필기 합격 |
62 | MICE 취창업동아리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최정자 | 2818 | ❖ MICE 운영요원 및 MICE 기획활동을 통한 직무능력 배양 |
63 | SMAT 자격증반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정윤조 |
| ❖ 고객 접점에서 올바른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고객 심리를 이해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 양성 |
64 | TC(국외여행인솔자)자격증반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정윤조 |
| ❖ 정량적 목표 : 자격증 취득률 80%이상 |
65 | 국제조리대회공모전 준비반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김영중 |
| ❖ 체계적인 실험-실습교육을 통한 입상지도 |
66 | 문화관광해설(관광통역) 프로그램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정윤조 |
| ❖ 전공 전문 자격증 취득시 관련분야로의 취업이 매우 용이함 |
67 | 바리스타 2급 자격증반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전현모 | 2817 | ❖ 정량적 목표 : 자격증 취득률 80%이상 |
68 | 식음료 학습동아리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전현모 | 2817 | ❖ 호텔외식 식음료분야의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교육훈련과 취/창업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기업과 산학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현장실습 및 취업률 제고 |
69 | 여행사 취업동아리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정윤조 |
| ❖교과과정에서 습득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현장답사를 통해 직무수행능력, 사고능력,상황판단능력, 기획능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여행지 분석과 공모전 활동, 면접&자소서 연습 등을 통한 실무능력향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한다. |
70 | 영어인터뷰 및 프레젠테이션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최욱희 | 2818 | ❖호텔관광외식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글로벌 취업스펙을 갖출 수 있도록 올바른 학습방법을 지도하고 실전훈련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취업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
71 | 조리취업동아리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김영중 |
| ❖ 체계적인 밀착지도를 통한 취업 경쟁력 제고 |
72 | 항공승무원 준비과정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최욱희 | 2818 | ❖항공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취업스펙을 갖출 수 있도록 올바른 학습방법을 지도하고 실전훈련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취업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
73 | 호텔취업동아리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최욱희 | 2818 | ❖호텔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취업스펙을 갖출 수 있도록 올바른 학습방법을 지도하고 실전훈련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취업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
74 | 원서읽기를 통한 영유아발달 | 유아교육과 | 김세곤 |
| ❖ 목적 |
75 | 유아교사의 교직실무 이해 | 유아교육과 | 김혜순 |
| ❖ 목적 |
76 | 전래동요 놀이의 이론과 실제 | 유아교육과 | 김은경 |
| ❖ 목적 |
77 | 창의융합 아동미술 | 유아교육과 | 권은주 |
| ❖ 목적 |
78 | 가정교육과 심층 전공그룹스터디 | 가정교육과 | 박명숙 |
| ❖ 예비교사로서 가정교과수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팀티칭,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역량 및 도전성취역량을 함양 할 수 있다. |
79 | 한국가정생활문화와의만남 | 가정교육과 | 정미실 |
| ❖ 예비교사로서의 가정교과수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역량과 창의적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다. |
80 | 행복한 도시락 봉사 | 가정교육과 | 주수언 | 2528 | ❖ 예비교사로서 가정교과수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프로그램을 통해 자비실천역량과 창의적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다. |
81 | 수학적 해석 | 수학교육과 | 이화정 |
| ❖구체적인 매듭현상 연구를 통해 수학을 스스로 체험하고 수학의 아름다움과 수학을 |
82 | 자유전공학부 | 파라미타칼리지 | 김주관/안호영 | 2891 | ❖ 자유전공학부 신입생 수요에 부합하는 그룹스터디를 운영함으로 학습 역량 강화 |
83 | 자유전공학부 | 파라미타칼리지 | 김주관/안호영 | 28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