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및 비전
4차 산업혁명의 급변하는 사회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융합기술에 대한 이해와 실질적인 문제를 발견하고 정의하여 해결안을 도출할 수 있는 창의융합적 문제해결 능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디지털기초교육부는 21세기 핵심 역량으로 주목 받고 있는 컴퓨팅 사고(CT, Computational Thinking), 논리 능력, 문제분석 및 비판 능력, 융합적 이해 및 판단 능력 함양을 통한 재학생들의 「창의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비롯한 다양한 소프트웨어(SW)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기초교육부는 21세기 핵심 역량으로 주목 받고 있는 컴퓨팅 사고(CT, Computational Thinking), 논리 능력, 문제분석 및 비판 능력, 융합적 이해 및 판단 능력 함양을 통한 재학생들의 「창의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비롯한 다양한 소프트웨어(SW)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