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교육과정
불교의 자비정신과 자아성찰을 바탕으로 도덕적 인성을 함양하고, 자연과 세계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기반으로 통합적이고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배양하며, 민주사회 구성원으로서 국가와 인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성과 감성을 겸비한 미래지향적 세계인을 양성한다.
교양교육과정의 목표
구분 | 키워드 | 교육영역 |
---|---|---|
모두와 나누고 공감하는 감성인 | 자비·이타정신, 포용성, 어울림, 실천 | 인성·소양교육 |
더 나은 가치를 만드는 지성인 | 지혜, 능동성, 책임, 통찰, 융합, 창의 | 기초교육 |
무한한 미래를 여는 세계인 | 정진, 공동체, 다문화, 도전, 수용 | 교양교육 |
교양교육과정의 구성 및 이수방법
- 우리대학의 교양교육과정은 공통교양, 핵심교양, 학문기초, 일반교양으로 구성되었다.
- 공통교양영역은 건학이념 관련 과목과 학문수행에 필요한 실기 중심의 과목과 신입생 대학생활의 가이드 역학을 하는 교과목으로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 핵심교양영역은 전인적 인격을 도야하는 데에 필요한 교과목으로 각 영역별 최저이수학점이상 이수하여야 하며, 학문기초영역은 계열별 학문의 기초적인 성격의 교과목이므로 전공이수 전에 이수하여야 하며, 일반교양영역은 자유롭게 이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