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미타칼리지

동국대학교파라미타칼리지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사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양학부대학

언론에 비친 파라미타칼리지

동국대 경주캠 파라미타칼리지, 온라인 전용 RC프로그램 개발
등록일
2020-05-18
작성자
사이트매니저
조회수
61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파라미타칼리지가 온라인 전용 RC 프로그램인 ‘RC 생활 다채움 프로그램(이하 다채움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RC(레지덴셜 칼리지) 프로그램은 기숙사를 바탕으로 한 전인교육 시스템으로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4년 파라미타칼리지를 신설하여 RC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전용 RC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비대면 수업으로 인한 학생들과 교수자의 불편과 혼란을 방지하고 지속적인 비교과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했다.

다채움 프로그램은 온라인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 개발하고, 온라인 공동 피드백을 통해 실시간으로 튜터에게 직접 질의하거나 같은 수업을 듣는 학생들 간에 정보 교환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하고 있다.

다채움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있는 제창구 학생(원자력에너지시스템공학 4)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등교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온라인을 통해 비교과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온라인 RC프로그램은 강의실에서 교수님과 친구들과 함께 수업하는 것처럼 의견교환과 질의응답을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파라미타칼리지는 비대면 강의 기간 중에도 학생들의 비교과 역량을 키우기 위해, 명사를 초청해서 진행하던 대규모 특강을 유튜브를 통해 선호하는 특강을 소개하는 ‘나만의 특강’으로 변경하고, 지역탐방 위주로 이루어지던 인문 기행 프로그램을 ‘역사문화 스토리텔링’으로 바꾸어 역사적 지식ㆍ인문학적 기행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장익현 동국대 경주캠퍼스 파라미터칼리지 학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비대면 수업 상황에서도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주도적 자기 계발을 목표로 역량 계발 및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베리타스 알파 (http://www.veritas-a.com)

 

자세한 내용은 해당기사를 참고하세요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322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