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미타칼리지

동국대학교파라미타칼리지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사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양학부대학

언론에 비친 파라미타칼리지

[영남일보] 파라미타칼리지 의사소통교육부 지현배 교수 “겨울바람 청춘, 부디 아프지 마라“
등록일
2019-11-20
작성자
사이트매니저
조회수
34


가을이라고 하기도, 겨울이라고 하기도 애매하다. 산은 온통 가을 물이 들었다. 붉은색, 갈색, 때로는 노란색이 푸른색을 덮고 있다. 이달 초순이 입동이었으니 절기로는 이미 겨울이다. 때마침 ‘겨울왕국2’가 개봉한다. 2013년 제작되어 우리나라에는 2014년 1월에 개봉된 ‘겨울왕국’은 애니메이션 영화로는 처음으로 1천만 관객을 돌파했다. 골든글로브 애니메이션상, 아카데미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 등을 수상하였다.


‘겨울왕국’의 주제곡인 ‘Let It Go’에서 비틀스의 ‘Let It Be’를 떠올린다. ‘Let It Be’는 1970년에 발표한 앨범으로, 팀의 12번째이자 마지막 스튜디오 앨범이다. 타이틀 곡 제목도 ‘Let It Be’였다. ‘렛잇비’는 젊음을 대변했다. 청춘의 상징이었고, 기성 세대를 향한 외침이기도 했다. 비틀스는 떠났지만, ‘Let It Be’는 유산으로 남아서 젊음을 대변하며 옹호했고 새로운 시대를 향한 갈망과 함께했다. 청춘의 상처를 치유했고 상처받은 영혼에 위안의 메시지가 되기도 했다.


출처 : 영남일보(http://www.yeongnam.com/)

 

자세한 내용은 해당 기사를 참고하세요

http://www.yeongnam.com/mnews/newsview.do?mode=newsView&newskey=20191120.01030080157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