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미타칼리지

동국대학교교양융합교육원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사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부속교육기관

자유전공학부

주임교수 인사말

img.png

21세기는 인류가 지금까지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는 사회가 요구하는 지적 지형의 변화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대학교육에서 융복합적 지식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그에 대한 사회적 요구 또한 급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자유전공학부는 바로 이러한 지적 지형의 변화와 사회적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만들어진 학부입니다.

자유전공학부에 입학한 학생들은 1년 동안 파라미타칼리지를 중심으로 개설되는 다양한 교과목을 수강하고, 자신의 적성에 적합한 전공을 선택하여 2학년에 진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유전공학부 지도교수와의 상담, 학사지도교수와의 상담, 선택하고자 하는 전공교수와의 상담, 대학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검사와 상담프로그램, 자유전공학부 선배들로 구성된 멘토들과 교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전공 답사 등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관심사를 성찰해보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가장 적합한 전공을 신중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21세기를 가장 성공적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학생이라면 누구에게나 자유전공학부의 문은 열려있습니다. 그리고 학교와 자유전공학부 교수들은 최선을 다해 그러한 학생들을 도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자유전공학부 주임교수 김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