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교육과정
대학생의 기초 의사소통 향상을 위해 우리 대학은 교과 교육과정으로 [의사소통과글쓰기1]과 [의사소통과글쓰기2]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의사소통과글쓰기1]
이 과목은 과정 중심 글쓰기 학습 모형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자기 생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표현적 글쓰기’와 학문적 맥락에서 필요한 ‘학술적 글쓰기’ 능력을 균형 있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의사소통과글쓰기2]
이 과목은 통합적 리터러시 능력 개발에 초점을 맞춥니다. 구체적으로 독서를 통해 핵심 내용을 파악하고 생각을 확장하는 능력을 키우며, 이와 연계하여 장르별 글쓰기나 발표, 토론을 통해 종합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두 과목은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필수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의사소통과글쓰기1]
이 과목은 과정 중심 글쓰기 학습 모형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자기 생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표현적 글쓰기’와 학문적 맥락에서 필요한 ‘학술적 글쓰기’ 능력을 균형 있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의사소통과글쓰기2]
이 과목은 통합적 리터러시 능력 개발에 초점을 맞춥니다. 구체적으로 독서를 통해 핵심 내용을 파악하고 생각을 확장하는 능력을 키우며, 이와 연계하여 장르별 글쓰기나 발표, 토론을 통해 종합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두 과목은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필수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