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미타칼리지

동국대학교교양융합교육원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사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부속교육기관

학사지도부 운영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은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신입생 역량 강화 캠프 (연간 1회 시행 예정)

신입생 역량 강화 캠프는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및 전공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조기 적응의 계기를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건전한 대학생활설계, 진로설계 및 대인관계 형성을 하여 추후 대학생활을 즐겁게 이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장조사 : 세상을 설명하는 통계 (기초과정과 응용과정으로 구분, 매 학기 시행)

본 프로그램은 우리 주위의 문제에 대하여 설문조사 통계를 통한 문제해결과정을 학습하고 실천합니다. 이를 통해 통계자료에 대한 문해능력과 종합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나만의 Personal Brand 공유하기

본 프로그램은 객관적인 자기분석을 통한 핵심가치 도출을 통해 Personal Brand를 구축합니다. 이를 통해 Personal Brand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여 자기계발에 대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드라마를 통한 직업체험

본 프로그램은 향후 자신이 가져야 할 직업의 능력 학습을 통해 동기를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진로 탐색에 대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생각 지도 그리기

본 프로그램은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방법과 문제 해결을 위한 생각 정리 기술을 학습하고 실천합니다. 이를 통해 주도적으로 특정 분야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을 움직이는 아이디어 발전소(세움아)

본 프로그램은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 방법과 적용 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한 지식/정보 습득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