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교양
융합교양
융합교양(정치·경제·사회·심리)
학기 | No | 학수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이론 | 실습 | DGU-WISDOMⓒ 핵심역량 | 원격 여부 |
모듈 과정 |
비고 | |
---|---|---|---|---|---|---|---|---|---|---|---|
제1역량 | 관련역량 | ||||||||||
1 | 1 | LAC10218 | 옛이야기로배우는정신분석학 | 3 | 3 | 0 | ② | 휴먼메디컬 | |||
2 | LAC10618 | 한국문학의이해 | 3 | 3 | 0 | ② | ① | ||||
3 | LAC10718 | 희곡의이해 | 3 | 3 | 0 | ① | |||||
4 | LAC11518 | 한국근현대사의이해 | 3 | 3 | 0 | ② | |||||
5 | LAC11618 | 동양사이해 | 3 | 3 | 0 | ④ | |||||
6 | LAC12918 | 불교의종교학적이해 | 3 | 3 | 0 | ⑥ | |||||
7 | LAC13218 | 티벳의지혜와명상 | 3 | 3 | 0 | ④ | |||||
8 | LAC13621 | 서양의인물과사상 | 3 | 3 | 0 | ④ | ① | ||||
9 | LAC13722 | 불교와생명과학 | 3 | 3 | 0 | ⑥ | ② | ||||
10 | LAC13923 | 동의보감과소우주인간 | 3 | 3 | 0 | ② | 휴먼메디컬 | ||||
11 | LAC14224 | 생태환경으로읽는역사이야기 | 3 | 3 | 0 | ① | 학기 조정 |
||||
12 | LAC14424 | 한국어말하기와 소통 | 3 | 3 | 0 | ② | |||||
13 | LAC14525 | K-콘텐츠한국어아카이브 | 3 | 3 | 0 | ① | ④ | 신설 | |||
2 | 14 | LAC10518 | 영상스토리텔링의세계 | 3 | 3 | 0 | ③ | ① | |||
15 | LAC10918 | 소설의이해 | 3 | 3 | 0 | ① | ④ | ||||
16 | LAC11218 | 쟁점으로보는한국사 | 3 | 3 | 0 | ② | |||||
17 | LAC11318 | 동서문화교류사 | 3 | 3 | 0 | ④ | |||||
18 | LAC11418 | 세계화의역사 | 3 | 3 | 0 | ④ | |||||
19 | LAC11918 | 한국인의사상과가치관 | 3 | 3 | 0 | ③ | |||||
20 | LAC13118 | 불교경전의이해 | 3 | 3 | 0 | ③ | |||||
21 | LAC13419 | 호메르스의일리아스,오뒷세이아읽기 | 3 | 3 | 0 | ① | ② | ||||
22 | LAC13822 | AI시대의문학과언어 | 3 | 3 | 0 | ⑥ | ① | ||||
23 | LAC14023 | 어문규범과바른언어생활 | 3 | 3 | 0 | ① | |||||
24 | LAC14324 | 그림책명상 | 3 | 3 | 0 | ⑥ | ① |
융합교양(과학·기술·생명) ※ 원격교과목 : 100% 온라인 동영상 강의
학기 | No | 학수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이론 | 실습 | DGU-WISDOMⓒ 핵심역량 | 원격 여부 |
모듈 과정 |
비고 | |
---|---|---|---|---|---|---|---|---|---|---|---|
제1 역량 |
관련 역량 |
||||||||||
1 | 1 | LAC30118 | 과학,우리시대의교양 | 3 | 3 | 0 | ② | ③ | |||
2 | LAC30218 | 나를일깨우는과학 | 3 | 3 | 0 | ② | |||||
3 | LAC30818 | 인간과자연 | 3 | 3 | 0 | ② | ③ | ||||
4 | LAC31918 | 녹색아이디어창업론 | 3 | 3 | 0 | ② | ④ | ||||
5 | LAC33219 | 생명과학기술의이해 | 3 | 3 | 0 | ② | ③ | ||||
6 | LAC32618 | 마음과뇌 | 3 | 3 | 0 | ③ | ① | 휴먼 메디컬 |
|||
7 | LAC32818 | 인간생활과정신건강 | 3 | 3 | 0 | ① | ③ | ||||
8 | LAC32918 | 환경과식생활 | 3 | 3 | 0 | ② | 원격 | ||||
9 | LAC33623 | 3D모델링과DIY | 3 | 3 | 0 | ⑤ | ③ | 대면 전환 |
|||
10 | LAC33721 | 플랫폼으로배우는인공지능 | 3 | 1 | 2 | ⑤ | ② | ||||
11 | LAC33922 | 디지털시대의윤리와미래사회리더십 | 3 | 3 | 0 | ⑥ | ③ | 원격 | |||
12 | LAC34025 | 수학으로바라본노래속세상 | 3 | 3 | 0 | ② | 원격 | 명칭 변경 |
|||
13 | LAC34122 | 핀테크와디지털금융 | 3 | 3 | 0 | ⑤ | ③ | 원격 | |||
14 | LAC34423 | 위험사회와생활안전 | 3 | 3 | 0 | ③ | |||||
15 | LAC34523 | 4차산업혁명과빅데이터의활용 | 3 | 3 | 0 | ⑤ | |||||
16 | LAC35025 | 디지털헬스케어시대의정신건강과운동 | 3 | 3 | 0 | ⑤ | ② | 신설 | |||
2 | 17 | LAC30318 | 노벨상으로본현대과학의풍경 | 3 | 3 | 0 | ② | ||||
18 | LAC30418 | 자연과학사 | 3 | 3 | 0 | ② | |||||
19 | LAC30518 | 천문학콘서트 | 3 | 3 | 0 | ② | |||||
20 | LAC30618 | 과학,영화를캐스팅하다 | 3 | 3 | 0 | ② | |||||
21 | LAC30718 | 생활속의통계 | 3 | 3 | 0 | ② | ⑤ | ||||
22 | LAC31418 | 창의적모바일앱과웹 | 3 | 3 | 0 | ② | ⑤ | ||||
23 | LAC32018 | 기능성식품의이해 | 3 | 3 | 0 | ③ | ② | ||||
24 | LAC32518 | 인체와생명의과학 | 3 | 3 | 0 | ② | |||||
25 | LAC33821 | 수학으로바라본영화속세상 | 3 | 3 | 0 | ② | 원격 | ||||
26 | LAC34623 | 메타버스플랫폼활용과디자인 | 3 | 1 | 2 | ⑤ | |||||
27 | LAC34824 | 4차산업혁명시대의신소재이해 | 3 | 3 | 0 | ① | |||||
28 | LAC34924 | 원자력에너지의이해 | 3 | 3 | 0 | ② | |||||
1,2 | 29 | LAC31718 | 인공지능과미래비즈니스 | 3 | 3 | 0 | ⑤ | ③ | 원격 | ||
30 | LAC33420 | 4차산업혁명기술 | 2 | 2 | 0 | ① | 원격 | ||||
31 | LAC34222 | 메타버스와미래사회 | 3 | 3 | 0 | ⑤ | ③ | 원격 | |||
32 | LAC34322 | 건강운동과학 | 3 | 3 | 0 | ③ | ② | 휴먼 메디컬 |
|||
33 | LAC34723 | 에너지저장시스템의이해 | 2 | 2 | 0 | ② | ⑤ |
※ DGU-WISDOMⓒ 핵심역량 : ①소통·협력역량, ②창의융합역량, ③도전성취역량, ④글로벌역량, ⑤디지털역량, ⑥자비실천역량
융합교양(정치·경제·사회·심리) ※ 원격교과목 : 100% 온라인 동영상 강의
학기 | No | 학수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이론 | 실습 | DGU-WISDOMⓒ 핵심역량 | 원격 여부 |
모듈 과정 |
비고 | 비고 | |
---|---|---|---|---|---|---|---|---|---|---|---|---|
제1 역량 |
관련 역량 |
|||||||||||
1 | 1 | LAC21218 | 회계와사회생활 | 3 | 3 | 0 | ② | |||||
2 | LAC21618 | 젠더의비교문화적이해 | 3 | 3 | 0 | ④ | ⑥ | |||||
3 | LAC22218 | 우정과관계의글로벌비즈니스 | 3 | 3 | 0 | ④ | ③ | |||||
4 | LAC22318 | 다문화주의의이해 | 3 | 3 | 0 | ④ | ⑥ | |||||
5 | LAC22418 | 4차산업혁명과비즈니스 | 3 | 3 | 0 | ③ | ② | |||||
6 | LAC22718 | 범죄의이해와전망 | 3 | 3 | 0 | ⑥ | ③ | |||||
7 | LAC23218 | 비즈니스정보기술 | 3 | 3 | 0 | ⑤ | ③ | |||||
8 | LAC23618 | 건강한성과결혼 | 3 | 3 | 0 | ③ | ⑥ | 학기 조정 |
학기 조정 |
|||
9 | LAC25019 | 4차산업혁명과인문경제 | 3 | 3 | 0 | ② | ③ | |||||
10 | LAC25119 | 아세안시민교육 | 3 | 3 | 0 | ④ | ||||||
11 | LAC26024 | 뉴노멀시대의인권과인간관계 | 3 | 3 | 0 | ③ | ① | |||||
12 | LAC26224 | 스타트업 A to Z | 3 | 3 | 0 | ② | ③ | |||||
13 | LAC26425 | 일상속학습의재발견 | 3 | 3 | 0 | ② | ① | 신설 | 신설 | |||
2 | 14 | LAC20118 | 고전에서배우는리더십 | 3 | 3 | 0 | ④ | ③ | ||||
15 | LAC20218 | 국제평화와신세계질서 | 3 | 3 | 0 | ④ | ⑥ | |||||
16 | LAC20318 | 남북한통일과자원활용 | 3 | 3 | 0 | ③ | ② | |||||
17 | LAC20818 | 생활속의소비트랜드분석 | 3 | 3 | 0 | ③ | ② | 원격 | ||||
18 | LAC20918 | 화폐인문학 | 3 | 3 | 0 | ③ | ② | |||||
19 | LAC21018 | FTA와우리생활 | 3 | 3 | 0 | ④ | ② | |||||
20 | LAC21318 | 국제개발협력의이해 | 3 | 3 | 0 | ④ | ② | |||||
21 | LAC21718 | 법과생활 | 3 | 3 | 0 | ② | ① | |||||
22 | LAC21818 | 사회갈등치유론 | 3 | 3 | 0 | ⑥ | ① | |||||
23 | LAC22018 | 언어와사회 | 3 | 3 | 0 | ② | ① | |||||
24 | LAC22118 | 미래사회와교육 | 3 | 3 | 0 | ③ | ⑥ | |||||
25 | LAC22818 | 초국가시대와세계시민 | 3 | 3 | 0 | ④ | ③ | |||||
26 | LAC22918 | 지역사회와범죄예방활동 | 3 | 3 | 0 | ② | ⑥ | |||||
27 | LAC23918 | 21세기시민사회 | 3 | 3 | 0 | ④ | ② | |||||
28 | LAC25621 | 지속가능개발목표의이해 | 3 | 3 | 0 | ④ | ② | 원격 | ||||
29 | LAC25924 | 자기계발과사랑의심리학 | 3 | 3 | 0 | ③ | ① | |||||
30 | LAC26124 | 다양성존중:현대가정의인권과윤리 | 3 | 3 | 0 | ① | ② | |||||
31 | LAC26324 | 성공적인 로컬 창업 | 3 | 3 | 0 | ② | ③ | |||||
32 | LAC26525 | 행복론과실천 | 3 | 3 | 0 | ③ | ② | 신설 | 신설 | |||
3 | 33 | LAC24118 | 원만한인간관계를위한의사소통 | 3 | 3 | 0 | ① | ⑥ | 원격 | |||
34 | LAC21518 | 4차산업혁명과투자 | 3 | 3 | 0 | ⑤ | ③ | 원격 | ||||
35 | LAC22618 | 저작권과지적재산권세미나 | 3 | 3 | 0 | ⑥ | ③ | |||||
36 | LAC23418 | 기업과사회 | 3 | 3 | 0 | ② | ③ | 원격 | ||||
37 | LAC24418 | 창의적인문제해결과의사결정 | 3 | 3 | 0 | ② | ③ | 원격 | ||||
38 | LAC24618 | 소비자가즐거운마케팅의세계 | 3 | 3 | 0 | ② | ③ | 원격 | ||||
39 | LAC24919 | 4차산업혁명과CEO리더십 | 3 | 3 | 0 | ③ | ② | 원격 | ||||
40 | LAC25219 | 글로벌셀러와무역의세계 | 3 | 3 | 0 | ③ | ① | 원격 | ||||
41 | LAC25721 | 한국사회의이해 | 3 | 3 | 0 | ② | ④ | |||||
42 | LAC25822 | NCS회계기초 | 3 | 3 | 0 | ③ | ⑤ | 원격 |
융합교양(예술·문화) ※ 원격교과목 : 100% 온라인 동영상 강의
학기 | No | 학수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이론 | 실습 | DGU-WISDOMⓒ 핵심역량 | 원격 여부 |
모듈 과정 |
비고 | |
---|---|---|---|---|---|---|---|---|---|---|---|
제1 역량 |
관련 역량 |
||||||||||
1 | 1 | LAC40418 | 디자인의이해와활용 | 3 | 3 | 0 | ② | ① | |||
2 | LAC40718 | 인도문화의향기 | 3 | 3 | 0 | ④ | ② | ||||
3 | LAC41018 | 세계문화유산의이해 | 3 | 3 | 0 | ④ | ② | ||||
4 | LAC41318 | 드라마와문화 | 3 | 3 | 0 | ① | ⑥ | ||||
5 | LAC41518 | 비판적사고로이해하는인간과문화 | 3 | 3 | 0 | ② | ③ | ||||
6 | LAC41818 | 설화와문화관광스토리텔링 | 3 | 3 | 0 | ③ | ④ | ||||
7 | LAC42118 | 관광과여가 | 3 | 3 | 0 | ③ | ④ | ||||
8 | LAC42920 | 인문과통상으로읽는경주의과거현재, 그리고미래 |
3 | 3 | 0 | ② | |||||
9 | LAC43021 | 감성미학의불교예술세계 | 3 | 3 | 0 | ② | ① | ||||
10 | LAC43622 | 명저를통한젠더문화의현대적이해 | 3 | 3 | 0 | ⑥ | ① | ||||
11 | LAC43722 | SF영화,인공지능과메타버스 | 3 | 3 | 0 | ② | ③ | ||||
12 | LAC43822 | 이야기가있는중국 | 3 | 3 | 0 | ④ | |||||
13 | LAC44023 | 세계음식문화의이해 | 3 | 3 | 0 | ④ | |||||
14 | LAC44123 | 케이팝의말과글 | 3 | 3 | 0 | ① | ④ | ||||
15 | LAC44825 | 명화로보는미술의역사 | 3 | 3 | 0 | ② | ① | 신설 | |||
2 | 16 | LAC40818 | 현대세계불교의역사와문화 | 3 | 3 | 0 | ④ | ① | |||
17 | LAC41418 | 지역문화콘텐츠와글쓰기 | 3 | 3 | 0 | ① | |||||
18 | LAC41718 | 현대일본의사회와문화 | 3 | 3 | 0 | ④ | ② | ||||
19 | LAC41918 | 한국어와다문화복지 | 3 | 3 | 0 | ④ | ① | ||||
20 | LAC43221 | B급문화와비주류 | 3 | 3 | 0 | ④ | ① | ||||
21 | LAC43421 | 애니메이션의교양 | 3 | 3 | 0 | ② | ① | ||||
22 | LAC43922 | 한국가무악감상 | 3 | 3 | 0 | ② | ① | ||||
23 | LAC43321 | 세계도시의예술과문화 | 3 | 3 | 0 | ④ | 원격 | ||||
24 | LAC44223 | 뉴미디어콘텐츠유니버스 | 3 | 3 | 0 | ④ | ⑤ | ||||
25 | LAC44424 | 지역문화와디자인 | 3 | 3 | 0 | ④ | |||||
26 | LAC44524 | 케이푸드의맛과멋 | 3 | 3 | 0 | ④ | ① | ||||
27 | LAC44624 | 미술로배우는인간의감정과심리 | 3 | 3 | 0 | ① | ② | 휴먼메디컬 | |||
28 | LAC44724 | 글로컬동국명사초청특강 | 2 | 2 | 0 | ② | ③ | ||||
1,2 | 29 | LAC43521 | 영상문화콘텐츠이해 | 3 | 3 | 0 | ② | ⑤ | 원격 | ||
30 | LAC44323 | AI음악산업과역사 | 3 | 3 | 0 | ② | ⑤ | 원격 | |||
31 | LAC42719 | 포스트네트워크시대텔레비전드라마 | 3 | 3 | 0 | ④ | 원격 |
※ DGU-WISDOMⓒ 핵심역량 : ①소통·협력역량, ②창의융합역량, ③도전성취역량, ④글로벌역량, ⑤디지털역량, ⑥자비실천역량